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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정보

성공한 부자들의 시크릿 마인드 : 2024년을 이렇게 준비하자!

by mr.차니 2023. 12. 13.

목차

    포스팅으로 성공한 부자들의 시크릿 마인드를 살펴보고, 다가올 2024년에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에 대해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한 부자들의 시크릿 마인드
    성공한 부자들의 시크릿 마인드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당신은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를 이루는 것에 첫 발을 내딛은 것입니다.

    성공한 부자들의 마인드와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돈을 관리했는지를 살펴보는 것은 아주 흥미롭고 중요한 일입니다. 성공한 부자들의 마인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그대로 실천해서 살아간다면 그들처럼 우리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위해 첫 발을 내딛으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부자들의 시크릿 마인드 : 심상화

    심상화 : 선언과 행동

     

    수천억원의 자산을 형성한 부자들은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있을까요?

    성공한 부자들의 공통된 마인드 중 하나인 심상화는 선언과 행동을 말합니다. 그들은 성공하기 위한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행동했던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럼 심상화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심상화는 무엇인가?

     

    1️⃣ 심상화는 자신을 준비시키는 것입니다.

    이 때의 자신은 마인드, 몸, 정신을 말합니다. 내 마인드와 몸 그리고 정신을 준비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어떤 준비를 말하는 것일까요? 바로 행동입니다. 심상화는 선언과 행동을 말합니다. 선언에 대한 행동을 촉구하는 것으로 삶을 긍정적으로 이끌어줍니다. 현재에 집중하면서 이룰 수 있는 힘과 감정을 주며 잠재력을 일으켜 워하는 것을 얻게 됩니다.

     

    2️⃣ 심상화는 변화에 대한 내면의 힘을 위치시키고 증폭시킵니다.

    심상화는 목표를 향해 행동하게 만들고, 변화를 위한 일들을 직접 하게 만듭니다. 또한 나에게 바꿀 능력인 생각과 행동이 있음을 인식합니다.

     

    심상화, 소원과의 차이점

     

    막상 심상화가 무엇인지 들으면 소원을 떠올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원은 다릅니다.

     

    1️⃣ 소원은 그저 소망하고 원하고 꿈꾸는 것입니다.

    소원은 그저 바라기만 하고 상상하기만 하지, 정작 행동하지는 않게 됩니다. 만약에 행동했더라도 이 행동은 지속되지 못합니다. 왜 그럴까요? 소원은 현실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인해 생겨나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가령 내가 돈이 없는 현실 속에서 '로또 1등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돈이 없는 현실에 대한 부정정 인식으로 인해 생겨난 것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소원은 현재 없는 것에 집중하며 이룰 수 없다는 사실을 인식시키고 포기하게 만들고 실패하게 만듭니다.

     

    2️⃣ 소원은 변화의 능력과 힘을 외부에 의존하게 됩니다.

    소원은 나의 힘을 스스로 포기하는 행동과 같습니다.  누군가 내게 다가와 문제를 해결해주기만을 기다리기 때문입니다. 내 안에 나를 바꿀 눙력인 생각과 행동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게 만들어 오히려 외부의 도움만을 바라게 되는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How? 그래서 어떻게?

    심상화 하는 법

     

    심상화는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행동 준비를 위한 선언을 통해 행동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심상화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행동 준비를 위한 선언

     

    🅰️ 눈을 감고, '행동할 상황'을 그립니다.

    🅰️ 상상속 자신을 특정상황(원하는 것을 얻을 장소)에 놓습니다.

           (이때, 디테일하게 모든 감각을 느끼듯이 상상합니다.)

    🅰️ 원하는 것을 얻을 때의 느낌을 상상속에서 미리 느낍니다.

           (자부심, 설렘 등)

     

    행동

     

    🅱️ 이러한 과정속에서 시행착오+실망하는순간+수많은 거절 등

           나에게 긴장과 초조함을 주지만, 이게 나를 멈추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돈 관리

     

    수천억원의 자산을 형성한 부자들은 돈을 어떻게 관리할까요?

    성공한 부자들은 돈을 버는 것만큼 돈을 관리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들은 돈을 인격체로 대하며 소중히 여깁니다. 돈을 버는 것에 집중하는 동시에 돈을 관리하는 것에도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그럼 부자들이 돈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부자들의 돈 관리 원칙

    40%의 저축, 20%의 현금흐름에 집착해라

     

    백만장자, 순자산이나  부가  한국 돈으로 10억원 이상을 초과한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우리에게 10억이 있다면 행복할까요?

     

    🅰️ 10억원의 자산이 다 소모되는데 거리는 시간은?

    10억이 있는 사람이 매월 500만원을 쓴다고 가정했을 때 자산이 다 소모되는 시간은 200개월, 약 16년입니다. 현금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20년 동안 평균 연간 인플레이션 율이 2%로 상승한다고 가정했을 때  20년 후 10억은 약 6.7억원의 가치로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20년 동안 결혼, 교육비용, 사고, 실직, 병원비 등 추가적인 지출로 인해 10억은 금방 사라질 것입니다. 이렇게 돈은 순식간에 사라지게 됩니다.

     

    🅰️ 그럼 부자들은 어떻게 돈을 관리할까요?

    부자들은 대부분 소득의 일정금액을 매월 꾸준히 저축하면서, 투자할 곳을 찾아 매년 추가소득을 발생시키는 데 집중합니다. 바로 40%를 저축하고 20%의 현금흐름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저축한 40%의 금액을 가지고 연간 20%의 새로운 수익을 창출해 현금흐름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적어도 현재 내가 내고 있는 세금 만큼 저축해야 합니다.

     

    🅰️ 20%의 현금흐름,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먼저 부자들은 원금을 절대 잃지 않습니다. 그리고 투자나 사업을 통해 자산을 불립니다. 

     

     

     

     

    주 수입원을 내는 영역만 먼저 집착해라

     

    🅰️ 저는 평범한 직장인인데, 어떻게 투자와 사업으로 20%의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을까요?

    직장인이라면 주 수입원이 월급일 것입니다.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매년 소득의 20%의 현금흐름을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불가능에 가깝죠. 지금 블로그를 쓰고 있는 저도 급여의 50%까지는 모으고 있지만 저축한 금액을 가지고 연간 20%의 현금흐름을 만들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주 수입원을 내는 영역에 먼저 집착합니다. 자신이 가장 잘하는 영역에 투자해 그 영역의 최고치를 찍어보는 것이죠. 당신이 현재 직장인이라면 가장 잘하는 영역에 투자해 그 영역의 최고치를 찍을 수 있도록 행동해보는 것입니다.

     

    🅰️ 내가 가장 잘하는 영역에서 최고가 되려면?

    만약 여러분이 어떤 분야를 장악하지 못하거나 통제하기를 거부하면 다른 사람이 여러분을 통제할 것입니다. 통제할지 아니면 통제 당할지는 우리의 선언과 행동에 달려있습니다. 가령 어떤 분야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그 분야를 장악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한 분야에 집중하고 집착해서 최고치를 찍게 되면 다른 분야도 수월하게 장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한 분야를 집중해 최고가 되도록 행동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착은 끊임없이 목표한 것을 이루기 위해 집중하고 움직이는 것입니다. 부자들은 이러한 집착의 비밀을 알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기까지의 삶은 균형된 삶과 삶의 밸런스와는 거리가 먼 것입니다. 지금 당장 장악하고 싶은 영역 또는 분야를 떠올려보시고 집착해서 최고가 되도록 행동해보세요!

     

     

     

     

    세일즈의 대가가 되어라

     

    🅰️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세일즈는 필수입니다!

    대부분의 성공한 부자들은 영업과 의사소통의 대가입니다. 성공을 하고 싶으신가요? 세일즈는 필수입니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모든 사람들이 페이스북에 가입하도록 홍보하는 일을 했습니다. 홍보하고 판매하는 일의 전문가였습니다.

     

    🅰️ 영업 전문가가 되자!

    영업은 세일즈 , 마케팅, 브랜딩, 소셜 미디어 4가지 분야의 집합체입니다. 어느 한 분야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이 4가지 분야를 모두 활용해서 집중적으로 영업을 하는 것이죠. 전략적인 영업방법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이제는 더 이상 어느 한 개의 영업 분야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 홍보 도구를 잘 사용하자!
    영업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 분야를 빠르게 장악하기 위해서 우리는 영업을 하는 것입니다. 한 분야를 빠르게 장악하기 위한 힘을 키우는 것입니다. 무엇이든 늦지 않았습니다. 바로 지금부터 실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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